2018 서울식물원 시민참여축제 <누군가의 식물원>



<누군가의 식물원> Seoul Botanic Park Festival은 식물과 함께하는 라이프스타일을 컨셉으로, 다양한 시민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서울식물원 개방 기념 시민참여축제입니다.

다양한 콘텐츠, 그리고 싱그러운 식물과 함께하는 <누군가의 식물원> 행사 일정을 소개합니다. 


https://festival.iknowhere.co.kr/seoulbotanicpark/




※ 행사기간

- 2018년 10월 12일(금) ~ 10월 14일(일)


※ 행사장소

- 서울 강서구 마곡동로161, 서울식물원






<누군가의 식물원> 행사장 안내



<누군가의 식물원> 이외에도 식물원의 개방을 기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행사 프로그램 참여는 아래 웹사이트를 통해 신청 하실 수 있습니다.


▼ 프로그램 신청하러가기

https://festival.iknowhere.co.kr/seoulbotanicpark/



▼ 서울식물원 위치

지도 크게 보기
2018.10.8 | 지도 크게 보기 ©  NAVER Corp.

아는동네 뉴스

전체보기 +

축구장 70개 크기, 마곡지구 '서울식물원' 11일 문연다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에 들어선 ‘서울식물원’이 11일 문을 연다. 서울식물원의 내부는 열린숲·주제원·호수원·습지원 총 4개로 구성된다. 특히 ‘주제원’은 세계 12개 도시의 식물이 온실 안에 전시돼 있다. 식물원은 식물을 주제로 교육과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자세한 정보는 서울식물원 홈페이지(botanicpark.seoul.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상가건물 임대차보호법」, 이렇게 바뀝니다

지난 9월 20일, '새로운 「상가건물 임대차보호법」(「상가건물 임대차보호법」 일부개정법률안)'이 국회를 통과했습니다. 그런데 어찌 된 일인지, 아직 해당 내용을 쉽게 풀이한 글이 시중에 유통되지 않고 있습니다. 탓에 지금 현장에는, '언제부터 시행되는 것이냐?', '그래서 무엇이 개정된 것이냐?', '나도 적용되는 것이냐?' 등의 질문이 난무합니다. 본 혼란에 대응합니다. 이하, '새로운 「상가건물 임대차보호법」 해설'입니다.


도시재생과 젠트리피케이션

한국도시연구소와 한국주민운동교육원은 창립기념일을 맞아 매년 <공동 심포지움>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한국도시연구소에서 최근 발간한 「도시재생과 젠트리피케이션」(2018, 한울)의 발간을 기념하여, 도시재생의 이론과 젠트리피케이션 및 도시재생 현장의 사례들을 토론하는 심포지움을 갖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