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VE IN TALK
아는동네 뉴스
전체보기 +모집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창작 커뮤니티 활동비 지원
‘전남 로컬 랩’은 창작자 간 자발적 커뮤니티 활동 지원을 통해 지역 내 아이디어 교류 및 협업 문화를 조성하고, 우수한 콘텐츠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전남에 거주하며 참신한 콘텐츠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소모임·스터디 형태의 커뮤니티 활동을 운영하거나 이를 준비하고 있는 사람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소식
아치서울 “로컬메이커스, 유통업의 미래”
잡지시장이 죽을 쑤는 이 때 ‘아날로그’와 ‘휴먼’을 강조하며 도전장을 낸 한 스타트업이 있다. 아치서울은 콘텐츠에 기반한 플랫폼을 강화하며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계간지 크라프츠는 지난해 1월 창간호를 시작으로 최근까지 총 여섯권이 발행됐다.
소식
“쌀이 예술이 되다” 아티스트 브랜드 ‘진주식당’, 「쌀을 닮다」 출판기념회 개최
먹지 않아도 배부른 곳. “아트를 식사하다.”의 아티스트 브랜드 진주식당은 ‘쌀’을 주제로 한 책 「쌀을 닮다」출판 기념 행사를 15일 오후 5시, 평택시 오성면에 위치한 로컬푸드 체험장에서 개최할 예정이라고 14일 밝혔다. “쌀의 표면적인 표현보다는 쌀로 형성된 신리라는 마음 안으로 들어가 인물, 풍경, 그들의 도구들을 아트웍의 연장으로 표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