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는동네 큐레이션

두 손 두 발 가볍게
연남동 피크닉

연남동 피크닉

피크닉의 가장 큰 매력은 천천히 거닐 수 있는 여유와 공간이 아닐까? 전망 좋은 길을 천천히 걸으며 가끔씩 주전부리를 즐기는 여유. 한국과 서울에 살면서 그런 여유를 즐기는 시간은 많지 않다. 소중한 피크닉 시간을 허투루 보내지 않게 해줄 연남동 스팟을 골라봤다. 언젠가 연트럴파크를 거닌다면 꼭 참고하시길.

01

경의선숲길

한때 경의선이 화물을 운반하던 이곳은 폐선로가 되면서 주변에 나무가 들어섰고, 지금은, 새롭게 연트럴파크가 되었다. 현재의 연남을 만들어낸 경의선 숲길공원은 많은 젊은이와 주민들의 산책로가 되기도 하고 약속장소가 되기도 하며, 버스킹 장소가 되기도 한다. 봄을 맞아 철로의 흔적을 돌아보며 동네의 숨은 구석구석을 살펴보는 즐거움을 만끽하길 바란다.

02

아스트로노머스 커피

반은 지상, 반은 지하인 인테리어가 눈에 띄는 카페 '아스트로노머스.' 홍대입구역 3번 출구에서 5분 거리라는 탁월한 위치선정 능력을 자랑한다. 원두도 선택할 수 있어, 사장님의 취향 존중 미덕도 확인할 수 있다. 테이블에 앉지 않고 음료를 테이크 아웃하면 무려 2천 원이나 할인된다.

*상세주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양화로19길 22-30
*운영시간: 평일 11:00~23:00, 주말 11:30~23:00

03

연남빠니니

파니니는 이탈리아 노동자들이 일하던 중간중간 먹던 것으로부터 유래했다고 한다. 그 옛날 이탈리아 노동자들이 그랬던 것처럼 연남 나들이 중간중간 연남 빠니니에 들려보는 것도 휴일을 즐기는 괜찮은 방법일 것이다. 미리 전화해 두면 따끈한 빠니니를 바로 먹을 수 있도록 준비해 두기도 한다. 연트럴파크와 가까운 이곳은 출출할 때 달려가기에 딱인 곳. 섬세한 운영자님이 준비한 '빠니니 맛있게 먹는 법' 설명도 함께 보면 좋을 듯하다.

*상세주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동교로 232
*운영시간: 평일 08:00~21:00, 주말 10:00~20:00

04

에쎄레 젤라또

젤라또 장인이 직접 만드는 전문 젤라또 판매점. 에쎄레 젤라또의 신선한 과일을 사용한 아이스크림은 맛과 모양이 탁월하다. 연트럴파크를 거닐다 달콤하거나 시원한 것이 당긴다면 에쎄레 젤라또를 추천한다.

*상세주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양화로21길 29
*운영시간: 계절에 따라 탄력적

함께 보면 좋은 큐레이션 추천

큐레이션 전체 보기 +

큐레이션 전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