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는동네 큐레이션

좀 취하면 어때서!
연남동 펍 투어

연남동

"연남 에일을 들어보셨나요?" 연남 에일은 크래프트 로컬 맥주로 연남 상인이 연남에 의해, 연남을 위하여 함께 만든 맥주이다. 크래프트 맥주는 수입의 일정부분은 지역으로 환원되면서 지역 평판과 경제 활성화 모두에 도움이 되는 일종의 동네 브랜드이기도 하다. 연남 에일이 탄생한 연남동의 펍들은 어떨까? 경의선 숲길과 함께하는 맥주 맛을 돋우고자 연남동 펍을 꼽아보았다. 

01

대환영

이름부터 나를 환영해주는 펍 '대환영.' 연남동 깊숙한 주택가에 자리잡은 대환영은 수제맥주를 소개하는, 푸른 네온빛의 몽환적 분위기를 발산하는 펍이다. 페이스북 정보에 따르면 개인 vinyl이나 CD는 환영하지만 신청곡은 사절이라고 한다. 동네 골목 노상에서 술 먹으며 담소하는 힙스터가 된 기분을 느끼기에 제격인 곳이다.

*상세주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연남동 241-18
더 알아보기

02

라쿤라운지

이름은 라쿤일지라도 라쿤라운지에 라쿤은 없다. '너구리는 없어요' 문구를 작은 입간판에서 확인할 수 있는 이곳은 낮에는 커피와 스무디를 팔지만 저녁의 분위기는 사뭇다르다. (그렇지만 낮술도 환영한다고 한다.) 시그니처 메뉴는 장미칵테일. 연남에서 커피와 칵테일을 기울이고 싶다면 라쿤라운지에 가볼 것.

*상세주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성미산로28길 41 

03

빠레트

연남에일* 프로젝트에 함께한 연남동의 '빠레트.' 빠레트에 방문하면 연남동 정취가 묻어있는 연남에일뿐만 아니라 사장님의 개성이 묻어난 수제 메뉴판도 함께 볼 수 있다. 혼술하기에도 제격인 데다 입맛을 돋우는 안주도 여럿이다. 빠레트엔 유독 단골 손님이 많아, 편안한 분위기가 연출된다. 사장님의 선곡 실력도 일품이니 방문 시 음악에도 신경 쓸 것.

상세주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연남동 225-33

POINT
연남에일은 연남동 소상공인이 의기투합하여 만든 로컬 수제 맥주다. 연남에일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인트로와 아래의 더 알아보기 링크를 통해 아는동네 콜렉션 내용을 참조할 것.

더 알아보기

함께 보면 좋은 큐레이션 추천

큐레이션 전체 보기 +

큐레이션 전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