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는동네 큐레이션

회색 도심에 색을 더하다
강남 문화공간

문화공간 강남 강남,여기는

높다란 빌딩과 그 사이를 누비는 인파로 대변되는 강남은 말 그대로 ‘없는 게 없는’ 동네다. 하지만 강남을 찾는 이들의 발길은 대체로 소문난 맛집, 혹은 카페를 벗어나지 않는다. 밥을 먹고 커피를 마시는 익숙한 루트도 좋지만, 때로는 일상을 새로운 빛으로 물들여줄 문화생활이 필요한 법. 날마다 많은 것이 생기고, 또 사라지는 강남에서 흔들림 없이 각자의 색깔을 지켜나가는 문화공간 네 곳을 소개한다.

01

아뜰리에1967

선정릉의 느리고 차분한 분위기를 고스란히 이어받은 도자기 공방. 건물 사이 골목에 숨겨져 있지만, 따뜻하게 빛나는 조명과 아기자기하게 꾸며진 외관이 멀리서도 시선을 사로잡는다. 도자기뿐 아니라 천연비누와 캔들 등을 만드는 원데이클래스가 있어, 나만의 취향이 듬뿍 담긴 공예품을 선물 받을 수 있다.

* 주소 : 서울 강남구 선릉로107길 27 역삼더빌 1층
* 운영 시간 : 월, 화, 목 11:00~20:00 / 수, 금 11:00~21:30 / 토 12:00~19:00  


02

연회다원

봉은사 내에 자리 잡은 전통차 체험관 ‘연회다원’은 주변의 현대적인 분위기와 대비되는 고즈넉함을 갖춘 곳이다. 한옥에 앉아 정갈한 다기에 담긴 전통차를 맛보고, 차를 내리는 과정과 제대로 맛보는 방법 등을 배울 수 있다. 창 너머로 펼쳐지는 도심 속 사찰 풍경은 그윽한 차 향기에 깊이를 더해준다.

* 주소 :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531 봉은사
* 운영 시간 : 연중무휴 


03

퀸마마마켓

도산공원 인근에 있는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나무에 살짝 가려진 입구를 지나 내부로 들어서면 콘크리트와 목재, 식물이 어우러진 독특한 공간이 펼쳐진다. 1층과 2층에서는 가드닝 소품과 크고 작은 생활용품들을 판매하며, 3층에는 어른들을 위한 책방이 마련되어 있다. 게다가 꼭대기 층에서는 질 좋은 커피까지 즐길 수 있으니, 이 정도면 한나절을 꽉 채워 보내기에 부족함이 없다.

* 주소 :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46길 50
* 운영 시간 : 화~토: 10:30~20:00 / 일: 12:00~20:00 


04

FIFTY FIFTY

가로수길 특유의 젊은 감각을 가득 담은 갤러리. 무겁고 어려운 예술보다는 팝아트와 그라피티, 일러스트 등 톡톡 튀는 신진작가들의 전시를 선보인다. 전시장 한편에 아트토이와 캐릭터 피규어, 문구류 등의 굿즈를 판매하는 아트숍이 있는 덕에 눈이 두 배로 즐겁다. 그뿐만 아니라, 때로는 공연장으로, 때로는 파티장으로 모습을 바꾸기도 하니 홈페이지를 눈여겨볼 것.

* 주소 : 서울 강남구 논현로153길 53
* 운영 시간 : 매일 12:00~21:00 


함께 보면 좋은 큐레이션 추천

큐레이션 전체 보기 +

큐레이션 전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