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 젠트리피케이션 방지 및 상생협력을 위한 세미나

본문보기 http://djrc.kr/index.php?document_srl=3623&mid=djrc_notice

아는동네 뉴스

전체보기 +
행사

혁신가들의 여행 | 광주 X 대전 X 완도 편

11월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관한 2018 J-CONNECT DAY 의 마지막날, 광주의 쥬스컴퍼니, 대전의 도시여행자, 완도의 완도롱은 <혁신가들의 여행>이라는 후속 프로젝트를 제안했습니다. 12월 광주, 1월 대전, 2월 완도에서 모임을 열고, 대전-광주-완도-제주를 잇는 여행 일정을 내년 2월에 함께 기획하고 있어요. 그 첫 일정이 12월 6일 목요일부터 7일 금요일까지 광주에서 진행됩니다. 광주에서 활동하고 있는 다양한 분들과의 만남을 기대하며, 저녁에 양림쌀롱에서 만나요!


행사

'장한가족들'과 함께하는 주민공모사업

<걸어서 도시재생속으로>,< 어린이 도시재생 인문학캠프> 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총 4회차로 구성되어 진행됩니다. 장안동 중고매매센터와 지역도시/산업/경제/환경에 대한 교육을 통해 장안평 지역을 좀더 알아보고 이해하는 내용으로 이뤄졌습니다. 알찬 구성으로 진행되는 교육이니 지금이라도 교육참가를 원하시면 문의주시고 참가신청해주세요!!


소식

쇠락한 도심 빈집·가게 ‘시민 문화살롱’ 됐네

‘가람신작’은 지난달 23일 문을 열었다. 20년 넘게 영업을 해오다 문을 닫은 132㎡ 크기 2층짜리 음식점이 지역의 다양한 문화를 다루는 ‘복합문화살롱’이 됐다. 이곳에서는 공연과 토크쇼 등이 열린다. “문화를 사랑하는 젊은이들이 모여 쇠락한 도심을 다시 살려줬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