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바리 X 더자람 컨퍼런스

가장 나다운 방법으로 장사에 예술을 더하고 있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도전과 혁신에 대한 이야기, 역경을 극복한 이야기를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외식업 시장에서 방향을 설정하고 나만의 생존전력을 만들어보세요.


우리동네 뉴레트로 지도 #1. 지(智)

지덕체(智德體)를 갖추며 새롭게 도약하는 어른이를 위한 우리동네_뉴레트로_지도. 우리 동네의 나만 알고 있기 아까운, 레트로_감성 의 특별한 장소를 추천해주세요!


DESIGN REVIEW 세상에 아름다운 것

이번 스틸클럽에서는 스튜디오 씨오엠의 김세중, 한주원 님을 모시고 '또 가고 싶은 공간을 만드는 일'을 주제로 이야기 나눕니다. 씨오엠은 다양한 작업과 전시는 물론 작년 <공간디자이너> 라는 책을 출간한 바 있습니다. 지난 몇 년간 자신만의 방식으로 탁월한 공간 디자인을 선보인 디자이너 듀오 김세중과 한주원(스튜디오 씨오엠)의 사례를 통해 공간 디자이너라는 직업의 세계를 살펴보는 시간을 갖습니다.


콘텐츠가 리드하는 도시 | 서울편 | 기획자가 주목해야 할 공간들

공유공간 플랫폼 스페이스클라우드를 운영하는 앤스페이스 팀은 2014년부터 5년 간 꾸준히 도시 속 공간과 사람, 그리고 이야기를 연결해왔습니다. 같은 장소라도 어떤 콘텐츠로 기획하느냐에 따라 공간은 무궁무진하게 변화할 수 있습니다. 반짝이는 '콘텐츠'는 한 장소를 바꾸고, 지역을 살리며 더 나아가 활력 넘치는 도시를 만듭니다.


마을회관에서 셰프 꿈 이룬 제주청년들

“청년들이 늦게까지 마을회관에 늦게까지 불을 켜가며 음식을 연구하고, 개발하는 모습이 얼마나 기쁜지 모른다. 이 마을에 와서 열심히 하는 모습에 뿌듯하다. 한 달에 한 두 번씩은 마을사람들이 각자 채소와 쌀을 가져와 저녁 한 끼를 같이 해먹는 사랑방으로 변하기도 한다.” 지난 달 26일 문을 연 ‘평대 중동회관’은 스물일곱 동갑내기 김덕진, 안근한 씨 두 명이 운영한다. 작년 거처를 이 마을로 옮기고 밤낮없이 메뉴개발에 매진한 이들은 제주 흑돼지를 기반으로 한 매콤한 파스타와 간장덮밥, 바게트 샌드위치를 메인 메뉴를 내놓았다. 구좌읍의 특산물인 당근은 물론 감자까지 인근 마을에서 재배한 싱싱한 식재료가 들어간다.


배러댄잼, 로컬채소 활용한 ‘잼’으로 창업

춘천 육림고개 상점가는 2017년 8월 청년상인 육성과 골목문화 융합을 통해 감성 가득한 골목여행지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달빛옥상·별빛정원·바람언덕 등 테마가 있는 아날로그 감성의 특색화한 골목을 갖춘 상점가다.


공간x디자인x트렌드x콘텐츠 전문가의 콜라보레이션

2019 공간 트렌드와 함께 공간기획, 운영 인사이트, 나아가 공간 콘텐츠까지. 각 분야별 전문가를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가장 트렌디한 공간 전문 컨퍼런스로 초대합니다! 한국 최대 건축/인테리어 박람회 '코리아빌드(경향하우징페어)'


공장공장 채용

<최초가 될 당신에게> 기회는 서울에만 있는 게 아닙니다. 당신이 잘 모르는 지역을 제안합니다. 지역에도 변화가 필요합니다. 지역에는 당신이 필요하니다. 당신이 시간을 더 의미있게 쓰도록 조금 더 준비하기 위해, 행방을 알 수 없는 막막함을 조금은 덜 만들기 위해 비용이 일부 책정돼 있습니다.


“우리 지역도 마을 호텔” 전국 10곳에서 추진중

쇠퇴하는 도심을 살리기 위한 도시재생 차원에서 마을 호텔을 만들었거나 도입을 준비하는 지역이 늘고 있다. 이 가운데 강원도 정선군 고한읍 고한18리는 주민들이 나서서 마을 호텔을 조성하기로 뜻을 모은 뒤, 정부의 도시재생 공모 사업에 선정된 대표적인 지역이다. 강원랜드 인근 폐광촌 주민들은 ‘마을만들기위원회’를 꾸려 민박, 중국음식점, 빈집 등 마을이 가진 자원을 연계해 기존의 호텔 건물에서 즐길 수 있는 서비스를 구현해냈다.


공간 기획단을 모집합니다

당신의 상상이 현실이된다! 기획자가 되어 공간을 만들어주세요. 공간기획단은 여러분의 아이디어로 이달의 행사를 진행합니다. '공간만 있다면 재밌는 기획을 해볼텐데..' 라고 생각하셨다면 다양한 기획, 재밌는 행사를 시도해보는건 어떨까요? 은평청년새싹공간을 활용하여 자신의 아이디어를 뽐내보세요.


[성수포럼 2019] 스타트업 대표 3인 특별강연

성수포럼2019 소개 [성수포럼2019]는 성수동의 새로운 복합문화공간 '성수연방'에서 스타트업계와 성수동을 대표하는 컬처프로그램을 만들고자 하는 목표로 시작된, 유명 스타트업 대표를 비롯한 분야별 전문가의 강연을 바탕으로 강연자와 수강자 사이에 다양한 인사이트 및 영감을 공유하는 Business Insight Share Class입니다.


로컬 기획자분들을 찾습니다.

지역에서 활동하는 재미있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그리고 와디즈 리워드 PD들 역시 전국에 있는 다양한 사업자들을 위해 일하는 것에 많은 보람과 재미를 느끼고 있습니다. 좋아하는 일을 하고, 재미있는 일을 하는 사람들끼리 만나면 시너지가 나기 마련이죠. 그래서 와디즈와 재미 있는 프로젝트를 구상해 보고 싶은 분들을 적극적으로 만나고 싶습니다.


베드라디오의 2호점 크라우드펀딩

1971년, 일본인 관광객들이 사냥을 하러 제주를 방문하던 시절. #옥림여관은 제주의 오래된 도심인 '샛물골 여관길' 에 에 지어졌습니다. 지역민들과 관광객들이 어깨를 부딪히며 걸어갈 정도로 붐볐던 거리. 그 거리에서 '옥'씨 일가가 번창하라는 의미를 담아 '옥림'이라는 이름을 지으셨다고 합니다. 50년이 가까운 시간이 지나 건물은 노후되었고, 거리는 예전의 번화함을 잃었습니다. 이 건물에서 자란 옥씨 일가의 남매분들과 함께 옥림여관의 이야기를 이어나가고자 합니다. 그리고 지속가능한 비지니스로 자리잡아 지역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양조장서 예술작품 즐겨요"…'제주맥주X제주작가'展

제주맥주 주식회사(대표 문혁기)는 오는 24일까지 제주시 한림읍 제주맥주 양조장에서 '제주맥주X제주작가 전시'를 한다고 1일 밝혔다. 제주 로컬 브랜드로서 지역과의 상생을 강조한 제주맥주의 기업 철학에 공감한 작가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한 것으로 알려져 눈길을 끈다.


도시에 드라마를 만들다, 공유주방<남구로봇>

한 사람이 누우면 꽉 차던 2평 혜화동 하숙집,부동산 사기로 들어갔던 가스레인지가 없는 명륜동 낡은 자취방,방음이 안되던 삼선동 오피스텔 원룸, 12년간의 서울 자취생활에서 가장 바랐던 건 아늑한 공간에서 직접 요리를 하고 내가 좋아하는 사람들을 초대해 함께 식사를 할 수 있는 공간이었습니다. 서울 자취생활 12년차 메이커의 생각에서 출발하여 기획된 공유주방. 13명의 스토리텔러들이 함께하여 남구로에 공유주방을 만드려고 합니다.


최신 로컬 인사이트를 가장 먼저 읽는 방법 <로컬 전성 시대>

도시 트렌드를 앞서 읽는 여섯 가지 키워드. 로컬 비즈니스 최전선에서 일하고 탐구하는 32명의 생생한 이야기


블루보틀커피코리아 한국 2호점 오픈 발표

블루보틀커피코리아가 올 2/4분기 한국 2호점 오픈 계획을 발표하며 커피 애호가들에게 희소식을 전했다. 글로벌펌 컨설턴트 출신으로 대기업에서 다양한 전략기획 경험을 쌓고 패션기업에서 리테일 전반 및 CFO를 역임한 서혜욱 대표의 진두지휘 아래 추진 중인 한국 2호점은 전통과 현대 건축의 조화를 갖춘 삼청동에 위치할 예정이다. 전통 가옥과 장인의 공방, 작은 박물관, 독특한 분위기의 레스토랑 등이 밀집해 있는 삼청동은 장인 정신과 높은 퀄리티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블루보틀에게 최적의 장소이다.


20㎡ 부엌과 식탁, 맛있는 공유 아지트

부산도시철도 2호선 숙등역과 덕천역 사이 주택가. 평범해 보이는 2층 주택 1층 점포가 행인들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통유리를 살짝 가린 반투명 하얀 커튼 뒤로 정체를 짐작하기 힘든 내부가 비친다. 엔틱한 벽지와 소품, 원형 테이블, 뒤쪽으론 깔끔한 주방이 보인다. 바깥에 붙은 상호는 ‘덕천키친’이다. 워낙 낯선 단어의 조합이다 보니 ‘덕천치킨집’으로 오해하는 사람이 많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