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득 떠나고 싶은 당신을 위한 알찬 여행서 <퇴근하고 강릉 갈까요?>



출근하는 지하철에서 반차 쓸까 말까 고민한 사람,
잦은 야근 때문에 휴가 하루 전까지 짐도 못 싼 사람,
주말에 훌쩍 조용한 곳으로 떠나고 싶은 사람,

당신인가요?

문득 떠나고 싶은 마음이 들 때,  
‘쉼표의 도시’ 강릉으로 당신을 안내할 
가볍고 알찬 여행서가 나왔습니다. 



----



책소개

쉼표가 필요한 순간이 있다. 머리가 멍해진 채 퇴근길 버스에 올라 가만히 창밖만 바라볼 때, 저녁도 먹지 못하고 야근한 뒤 집에서 라면 물을 올릴 때, 연말이 다가오도록 쌓인 연차를 쓰지 못해 애면글면하고 있을 때, 지금 당장 나를 찾지 않는 곳 어디로든 떠나지 않으면 안 되겠을 때. 그러나 막상 어디론가 떠나자니 딱히 떠오르는 곳이 없다. 바다? 섬? 휴양림? 막연할 뿐이다. 이럴 때 하루 또는 이틀 시간을 내서 훌쩍 다녀오기 좋은 곳이 있다. 바로 쉼표의 도시이자 바다와 솔숲, 호수를 모두 볼 수 있는 곳, 강릉이다.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개최에 맞춰 경강선이 개통되어 KTX를 타면 서울에서 강릉까지 2시간이면 갈 수 있다. 퇴근하고 바로 기차에 올라도 무리없이 강릉에 다녀올 수 있게 된 것이다. 하지만 하루이틀 반짝 시간을 내서, 그것도 제대로 계획을 짜지 못하고 떠나는 것이기에, 가고 싶은 곳을 바로바로 안내할 최소한의 가이드는 필요하다. 

사실 강릉은 유명한 여행지이기에 맛집 정보는 기차에서도 검색하여 얼마든지 찾을 수 있다. 하지만 인기 있는 식당은 사람이 몰려 한두 시간 줄을 서서 기다렸다가 급히 먹어야 할 가능성이 높고, 너무나 정보가 쏟아지기에 오히려 검색 결과를 신뢰하기 힘들 때도 있다. 인터넷에 나오지 않는 강릉 여행 정보를 엄선하여 잘 소개하는 책을 원한다면, 저자인 도시 문화 콘텐츠 기업 어반플레이가 강릉 곳곳을 직접 발로 뛰어 취재한 뒤 큐레이션한 『퇴근하고 강릉 갈까요?』가 최고의 가이드 역할을 해줄 것이다. 



저자 소개

어반플레이

어반플레이는 도시 문화 콘텐츠 그룹입니다. 사람과 골목을 연결하는 일을 합니다. 도시 및 지역의 역사, 주민과 상인의 이야기를 취재하고 아카이빙하여 출판, 전시, 축제, 온라인 미디어 등을 통해 선보입니다. 매거진 『아는동네』 시리즈와 여행서 『아는여행』 시리즈를 펴냈고, ‘연희, 걷다’ ‘연남위크’ ‘나의 도시, 나의 성심당’ 등 다양한 로컬 프로젝트를 기획했습니다. 현재 연남동에서 로컬 편집 상점 ‘연남방앗간’과 로컬 크리에이터를 위한 라운지 ‘연남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어반플레이 웹사이트 www.urbanplay.co.kr
이메일 contact@urbanplay.co.kr



해당 도서는 온라인 4대 서점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 알라딘 http://aladin.kr/p/P2Ia8
- 교보문고 https://goo.gl/6iXtHc
- 예스24 https://goo.gl/hVn157
- 인터파크 https://goo.gl/Fyj1pe

아는동네 뉴스

전체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