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가 리드하는 도시 | 서울편 | 기획자가 주목해야 할 공간들

본문보기 https://www.wadiz.kr/web/campaign/detail/30814

아는동네 뉴스

전체보기 +
행사

트레바리 X 더자람 컨퍼런스

가장 나다운 방법으로 장사에 예술을 더하고 있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도전과 혁신에 대한 이야기, 역경을 극복한 이야기를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외식업 시장에서 방향을 설정하고 나만의 생존전력을 만들어보세요.


소식

마을회관에서 셰프 꿈 이룬 제주청년들

“청년들이 늦게까지 마을회관에 늦게까지 불을 켜가며 음식을 연구하고, 개발하는 모습이 얼마나 기쁜지 모른다. 이 마을에 와서 열심히 하는 모습에 뿌듯하다. 한 달에 한 두 번씩은 마을사람들이 각자 채소와 쌀을 가져와 저녁 한 끼를 같이 해먹는 사랑방으로 변하기도 한다.” 지난 달 26일 문을 연 ‘평대 중동회관’은 스물일곱 동갑내기 김덕진, 안근한 씨 두 명이 운영한다. 작년 거처를 이 마을로 옮기고 밤낮없이 메뉴개발에 매진한 이들은 제주 흑돼지를 기반으로 한 매콤한 파스타와 간장덮밥, 바게트 샌드위치를 메인 메뉴를 내놓았다. 구좌읍의 특산물인 당근은 물론 감자까지 인근 마을에서 재배한 싱싱한 식재료가 들어간다.


모집

2019년 해방촌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모집

해방촌 도시재생에 대한 주민들의 이해와 참여를 높이고,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위하여 2019 해방촌 도시재생 주민공고사업 계획을 다음과 같이 공고하오니 관심있는 주민 및 단체 등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