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브랜더 3호 '독립서점' 운영팀 모집

본문보기 https://www.facebook.com/nspace.co/posts/1848802878559036

아는동네 뉴스

전체보기 +

전주역 입점 전주비빔빵…전주 명물 먹거리로 거듭난다

사회적기업 천년누리푸드의 전주비빔빵이 전주역에 입점해 전주를 대표하는 명물 먹거리로 거듭났다. 전주비빔빵은 시골 할머니가 직접 재배한 우리밀 등 신선한 재료로 도시 할머니가 만든 빵이다. 전주 대표 음식인 비빔밥을 비빔빵으로 재탄생시킨 셈이다. 전주비빔빵은 노인과 장애인 등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2014년 4월 전주빵카페로 출발했다.


로컬 크리에이터 위한 빅데이터 <LOCAL UP業>창간호

로컬을 UP시키는, 청년크리에이터들의 다양한 業을 담은 매거진 '로컬매거진'을 만드는 '청년크리에이터'가 되자고 생각하며, 가장 궁금했던 것은 서울 등의 대도시와 타지역의 로컬매거진 트렌드와 동향, 발전 가능성이었습니다. 인터넷에 띄엄띄엄 올라온 정보를 찾아보자니 궁금한 것이 많아 답답하고, 전국을 돌아다니자니 시간도, 취재비도, 섭외도 부담스러웠어요. 그러다가 로컬수제맥주, 로컬공예, 로컬에서 독특한 공간을 만들고 싶은 청년을 비롯한 다양한 관심사를 가진 각 지역의 크리에이터들도 분야만 다를 뿐 비슷한 고민과 궁금함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서울시, 13곳서 골목길 재생 본격 추진

서울시는 지난달 28일 관련 조례 공포에 따라 작년 용산·성북구에 이어 서대문구·금천구 등 11곳을 사업지로 추가 선정·완료했다고 7일 밝혔다. 시는 골목길 재생 공통 가이드라인과 골목길 현황지도를 제작하고 자치구와 주민, 전문가와 협업체계를 구축해 골목길 재생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