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역 입점 전주비빔빵…전주 명물 먹거리로 거듭난다

본문보기 http://www.hani.co.kr/arti/society/area/889626.html

아는동네 뉴스

전체보기 +
소식

유통의 미래는 `동네`…로컬 크리에이터 키워야

`골목길 경제학자`로 불리는 모종린 연세대 교수가 지난 10일 매일경제와 인터뷰하면서 "새로운 유통업의 미래는 로컬 크리에이터들에게 달려 있다"고 말했다. 모 교수에 따르면 로컬 크리에이터는 `지역`이라는 콘텐츠에 기반해 창의력과 기획력을 가지고 혁신적인 사업 방식으로 창업에 나서는 사람을 뜻한다.


모집

로컬브랜더 3호 '독립서점' 운영팀 모집

안녕하세요. 앤스페이스 입니다. 평소 '작은책방' 운영에 대해 꿈꾸고 계셨다면 이번 로컬브랜더 3호 모집 글에 주목해주세요! 앤스페이스가 하남 미사강변도시에 만든 복합문화공간 '인디워커스' 내 조성된 독립적인 공간에서 '독립서점'을 운영할 팀을 모십니다. 현재 이곳에는 로컬브랜더 1호 카페 바리스타 '써니'님과 2호 커뮤니티바(bar) 바텐더 '마리'님이 공간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소식

쏘카-일레클, 서울 최초 전기자전거 공유 서비스 시작

‘쏘카표’ 전기자전거 공유 서비스가 나왔다. 지난달 쏘카가 투자한 전기자전거 공유 플랫폼 ‘일레클’은 4월10일 서울 지역 최초로 전기자전거 공유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일레클은 서울 마포구 일대 및 신촌 대학가(서대문구 창천동 일대)에서 이용할 수 있다. 쏘카는 “마포구는 서울시 공공자전거 따릉이 이용률 1위를 기록할 만큼 공유 자전거 이용문화가 잘 확립돼 있어 첫 전기자전거 공유 서비스 지역으로 적합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