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는동네 큐레이션

클러버를 위한
사적인 처방전

이태원 클럽

클럽은이태원의 딜레마가 가장 솔직하게 드러난 장소다. 미국을 닮고 싶었으나 결코 미국이 될 수는 없었던 이태원. 이곳에서 신중현의 기타 외길 인생이 시작되었고, 이후 존 트래볼타를 따라잡으려던 디스코의 열기도 타올랐다. 오늘날 이태원 클럽은 제각각 확고한 가치관과 기획력을 바탕으로 독특한 개성을 내뿜는다. 저마다 다른 취향에 알맞게 처방해줄 이태원의 클럽 다섯 곳을 소개한다.

01

케이크샵

‘케이크샵’은 이태원 클럽 특유의 다양성에 영감을 준 공간이다. 국내 실력파 DJ들이 출연해 수준 높은 디제잉을 선보임은 물론 해외 유명 뮤지션이 수시로 내한해 화제의 중심에 오르내린다. 해외 언더그라운드와 활발히 교류하고, 파티 기획과 출연진 선별에 공을 들이기 때문에 퀄리티 높은 파티를 만끽할 수 있다. 클러버들의 높은 관심 덕분에 다소 협소한 공간은 금, 토요일엔 입구에서 디제이 부스가 보이지 않을 정도로 가득 찬다.

* 주소 : 서울시 용산구 이태원로 134 B1
* 운영시간 : 목~토 22:00~05:00

02

콘트라

케이크샵이 지하를 담당한다면 콘트라는 지상을 담당한다. '콘트라'는 케이크샵과 같은 건물 1층에서 3층까지 줄기를 뻗어 만들어낸 라운지 클럽이다. 클럽의 일반적 이미지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 케이크샵과 달리, 콘트라는 패션 브랜드 및 예술가와의 협업을 진행하며 독특한 형태의 문화 공간을 제안한다. 카운터이자 짐 보관소, 휴식 공간의 역할을 하는 1층을 지나 메인 룸인 2층에 들어서면 테크노, 하우스, 소울처럼 개성강한 음악이 온몸을 매료시킨다. 3층 라운지의 창문을 통해 펼쳐지는 녹사평 풍경을 좋은 음악, 맛있는 음료와 함께 즐기는 것도 이곳만의 매력이다.

* 주소 : 서울시 용산구 이태원로 134
* 운영시간 : 목 22:00~05:00 금~토 23:00~06:00

03

피스틸

‘피스틸’은 형제 클럽인 케이크샵에서 선보이기 어려운 음악을 다루고자 만든 클럽답게 하우스, 디스코, 훵크 등 흑인 음악 특유의 흥겨운 리듬을 고스란히 담아낸다. 기본적으로 바 겸 라운지로 운영되며 두 가지 콘셉트가 적절히 균형을 이룬다. 피스틸은 칵테일 맛이 훌륭하기로도 유명한데, 혹시나 가격이 부담스럽다면 목요일 밤 입장료 부담 없이 새로운 음악과 문화, 뛰어난 디제이를 소개하는 <NO! Mad!> 파티에 참여해보자.

* 주소 : 서울시 용산구 보광로59길 9 B1
* 운영시간 : 목 21:00~04:00 / 금~토 21:00~05:00 / 일 20:00~02:00

04

클럽 토스트

이태원에서 존재감을 내뿜는 디제이 Jenny FTS(Jenny From The Shop)가 공동대표로 선보인 '클럽 토스트.' 다양한 음악을 선보이지만 메인 장르는 힙합이다. 투박한 그라피티와 콘크리트 벽, 강렬한 레이저 조명에 식물과 타일 등 색다른 결을 지닌 소품이 어우러져 자유로운 분위기를 완성한다. 디제이와 관객 모두의 편의성을 배려한 구획은 지나치게 번잡하지도, 심심하지 않게 적절한 여흥을 제공한다.

* 주소 : 서울시 용산구 보광로 124 B1
* 운영시간 : 목~토 22:00~05:00

05

박스 스튜디오

오직 음악에만 집중하겠다는 의지의 표명처럼 불필요한 치장 없이 하얀 벽이 ‘박스 스튜디오’의 독특한 점이다. 음악과 운영 등에서 본질에만 집중하는 박스 스튜디오의 태도가 고스란히 느껴진다. 이대로라면 클럽이 맞는지 의문스럽겠지만, 새하얀 벽은 조명에 따라 매번 색다르게 채색된다. 박스 스튜디오의 주된 음악 장르는 하우스, 누디스코 등 유연한 리듬의 음악. 복층 발코니의 난간에 기대어 공간 전체가 현란하게 물드는 모습을 내려다보고 있노라면 시간과 공간이 느슨해지는 환각마저 느껴진다.

* 주소 : 서울시 용산구 이태원로 203 B1
* 운영시간 : 금~토 22:00~05:00

함께 보면 좋은 큐레이션 추천

큐레이션 전체 보기 +

큐레이션 전체 보기